세다_로고

MAGAZINE

2024.08.30

인스타그램 릴스 초보자를 위한 제작 필수 팁!

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를 브랜드와 제품, 매장 홍보를 위해 많이 제작하고 계실텐데요,

아무래도 영상 콘텐츠이다 보니 제작이 쉽지 않은 경우도 많고 열심히 잘 만들었어도 조회수가 나오지 않아 고민인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의 기초적인 팁을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릴스 영상도 마케팅 콘텐츠이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제작하고 확산해야 타겟들을 이끌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 아래 팁을 따라해 보세요!



“인스타그램 릴스 초보를 위한 제작 팁”

1. 초반 3초 이내에 후킹 요소 삽입하기

2. 전체 영상 길이는 15초 이내로!

내용에 핵심만 짧고 강렬하게 담기


3. 인기 오디오로 설정하고 주제 선택하기



1. 초반 3초 이내에 후킹 요소 삽입하기

인스타그램 릴스는 숏폼 콘텐츠입니다. 여기서 숏폼이란? 영어로 short-form으로 말 그대로 짧은 형태의 콘텐츠를 뜻합니다.

짧은 텍스트나 이미지도 숏폼에 속하지만 요즘은 짧은 영상 콘텐츠를 숏폼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이어도 처음부터 짧게 만드는 오리지널 숏폼도 있고,

기존에 제작된 영상을 편집, 재가공한 숏폼 영상도 있습니다.

세다컴퍼니의 포스팅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대부분 처음부터 짧은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실 것 같습니다.

이럴 때 가장 주의할 점! 숏폼 영상은 매우 짧고 사용자들이 손가락 슬라이드 하나로 계속 넘겨가며 콘텐츠를 선택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영상 초반 0~3초 이내에 시청자를 후킹할 수 있는 요소를 꼭 삽입해야 합니다. 일명 어그로성이 짙은 타이틀이 될 수도 있고 강렬한 썸네일 이미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타겟의 문제 상황을 캐치하고 이것을 텍스트로 풀어내어 그들로 하여금 “오 이거 내 이야기인데!?”하고 영상을 시청하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이 초반 3초가 영상 시청 여부를 좌우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세요!





- 후략 -



https://blog.naver.com/sedacompany/223446385225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