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누구나 다 하고 쉬워보이지만 막상 처음에 아무 도움 없이 시작하려고 하면 누구를 어떻게 섭외를 할지,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어떤 프로세스를 거치는지 모든게 물음표입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 마케팅 과정을 통해 마케팅 제품에 맞는 인플루언서 선정부터 섭외, 진행 프로세스까지 꼭 필요한 내용들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과정”
마케팅 기획(제품 선정 및 소구점 도출 등) → 인플루언서 서칭 및 리스트업 →
인플루언서 컨텍 및 협의 → 협업 진행(브랜디드/PPL 콘텐츠 발신, 공구, 라이브 진행 등)
먼저 마케팅할 제품이 머릿속에 당연히 있으실꺼예요!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지금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고 싶은 제품을,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고 인플루언서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고 제품의 소구점, 마케팅 목적 및 타겟 설정,
예산 분배 등 기획 과정을 거치세요. 첫 번째 단계로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어떤 카테고리의 어떤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고 어떤 목표를 갖고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지 대략적인 그림이 그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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