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마케팅 대행사를 찾다보면 정말 많은 업체를 마주칠텐데요,
마케팅 대행사, 에이전시, 광고 대행사, 실행사 등등 업체들의 분류를 잘 모르시면 도대체 이 회사들이 어떤 일을 하는거지? 하고 궁금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마케팅 대행사와 실행사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어디에 어떻게 맡겨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세다컴퍼니가 딱!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광고주의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여 운영 및 관리하는 업체입니다. 광고주의 역할을 대신 수행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보통 브랜드의 전반적인 현황과 프로젝트 목적에 따라 마케팅 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분야에 제한없이 기획과 관리 능력을 보유하여 어디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 광고주의 길라잡이가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장기간 한 곳과 협업하기 때문에 광고주의 파트너로서 마케팅 제안, 조언 등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실제 마케팅 업무를 실행하는 업체입니다. 광고주가 지시를 내리는 상세 업무에 한해서 수행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기법 중 주로 블로그, 카페, 광고 등 한 가지 카테고리의 기술적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가 많죠! 광고주가 세운 전략을 토대로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입니다. 큰 그림 안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실행 가능하고 마케팅 전략은 갖고 있지만 비용과 인력이 한정적일 때 유용한 점을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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