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다_로고

MAGAZINE

2024.08.30

마케팅대행사 VS 실행사, 당신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마케팅을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마케팅 대행사를 찾다보면 정말 많은 업체를 마주칠텐데요,

마케팅 대행사, 에이전시, 광고 대행사, 실행사 등등 업체들의 분류를 잘 모르시면 도대체 이 회사들이 어떤 일을 하는거지? 하고 궁금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마케팅 대행사와 실행사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어디에 어떻게 맡겨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세다컴퍼니가 딱!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마케팅 대행사와 실행사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1. 마케팅 대행사는?


광고주의 마케팅 업무를 대행하여 운영 및 관리하는 업체입니다. 광고주의 역할을 대신 수행한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보통 브랜드의 전반적인 현황과 프로젝트 목적에 따라 마케팅 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분야에 제한없이 기획과 관리 능력을 보유하여 어디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 광고주의 길라잡이가 되어 줄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장기간 한 곳과 협업하기 때문에 광고주의 파트너로서 마케팅 제안, 조언 등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2. 실행사는?


실제 마케팅 업무를 실행하는 업체입니다. 광고주가 지시를 내리는 상세 업무에 한해서 수행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기법 중 주로 블로그, 카페, 광고 등 한 가지 카테고리의 기술적 전문성을 보유한 경우가 많죠! 광고주가 세운 전략을 토대로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역할입니다. 큰 그림 안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실행 가능하고 마케팅 전략은 갖고 있지만 비용과 인력이 한정적일 때 유용한 점을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후략 -

https://blog.naver.com/sedacompany/223434047297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