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다_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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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1.31

체험단 마케팅, 기본부터 전략까지!

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의 기본, 체험단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체험단은 브랜드를 알리는 첫 걸음이자 폭 넓은 홍보를 위해 한 번 쯤은 고려해보셨을 마케팅 툴입니다.

체험단 마케팅은 채널 별로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종류가 나뉩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2. SNS 체험단
3. 카페/커뮤니티 체험단


1.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일반적으로 처음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이 고려하는 체험단입니다.

네이버는 가장 기본적인 채널인만큼 초반에는 내 가게, 제품,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는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굳이 일평균방문자수가 높은 블로거가 아니더라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긍정적인 후기가 노출된다면 이를 통해 잠재 고객은 구매까지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겠죠!



2. SNS 체험단


두 번째로 많이 진행하는 체험단 마케팅은 SNS 체험단입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SNS 채널 이용자를 대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팔로워가 많은 체험단을 활용하면 그들의 팔로워, 즉 충성도 높은 팬덤을 통해 곧바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대 효과도 노릴 수 있죠!

물론 일반 체험단에 비해 진행 비용은 높지만 전략에 따라 적시적소에 잘 활용하면 효과높은 체험단 마케팅 툴 중 하나입니다.



-후략-

https://blog.naver.com/sedacompany/22333975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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