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마케팅 대행사 세다컴퍼니는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는 모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체험단과 기자단을 소개해드리고, 진행 사례를 통해 언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 블로그에서 한 번 소개해드린 적 있는 체험단 마케팅! 오늘은 기자단 마케팅과 비교하기 위해 해당 관점에서 설명해 드릴께요! 체험단 마케팅이란 기본적으로 브랜드/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정보와 후기를 작성하여 노출시키고 사람들을 유입시키는 역할을 하는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온라인 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체험단의 후기 작성을 위한 가이드도 체험단 진행의 방향과 성격에 따라 간단하게 혹은 자세하게 제공하기도 합니다. 아래 설명해드릴 기자단과의 차이점은 “직접 체험”한다는 것과 “다양한 후기 콘텐츠”의 노출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기자단 마케팅은 광고주가 콘텐츠에 쓰이는 이미지와 상세한 정보를 기자단에게 제공하여 체험 후기보다는 브랜드와 제품의 정보를 중심으로 기사 형식으로 노출하는 마케팅입니다. 주로 블로그와 SNS를 통해 진행됩니다.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의 입장에서는 되도록 다양한 이미지와 상세한 가이드를 전달하여 원하는 내용이 콘텐츠로 제작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험단 마케팅과 비교하면 진행 과정과 기간이 짧고 제품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제일 큰 차이점입니다.
그렇다면 체험단 마케팅과 기자단 마케팅, 언제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현재 브랜드의 상황과 전략에 따라 어떤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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