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다컴퍼니입니다.
다양한 자영업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들의 마케팅 고민을 들어보면 아주 기본적이지만 놓치고 계신 사장님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오늘은 자영업으로 식당을 운영 중이신 분들을 위해 꼭! 하면 좋은 요식업 마케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고, 다른 업종이어도 충분히 적용 가능하니 네일샵, 학원, 헬스장 등을 운영하고 계신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네이버 플레이스 셋팅이 안되어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작은 동네 장사”를 하시는 분들은 아예 네이버 플레이스 존재를 모르시는 경우도 많죠.
아무래도 마케팅 필요성 자체를 못느끼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동네 장사여도 고객 관리는 필수! 그리고 네이버 플레이스는 고객 관리의 기초 중의 기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필수 검색 포털인 네이버를 통해 정확한 위치, 영업 시간, 다른 고객들의 리뷰, 업장의 중요 내용 등을 제공하면 아주 편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업장명만 네이버에 검색하면 상위에 업장의 모든 내용이 모두 제공되어 사장님 입장에서는 바쁜 시간에 전화를 받을 일도,
또 고객 입장에서는 휴무일에 헛걸음 하는 일도 줄어드니 편리하게 고객에게 정보도 제공하고 신뢰도도 쌓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셋팅, 어렵지 않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어 꼭 해보세요!
https://blog.naver.com/sedacompany/223326322173
두 번째로 SNS 리뷰 이벤트 입니다. 아무리 매장에 손님이 많이 찾아오고 식당이 북적여도 그들의 입소문을 기대하며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에는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찾아와주는 고객을 사장님의 마케팅 창구, 소통 창구로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 후 략 -
https://blog.naver.com/sedacompany/223452430694